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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PS 끊어쏘기 연습 프로그램 구상

오버워치의 영웅 중 하나인 솔저: 76은 집탄율이 낮아 그냥 마우스를 누르고만 있으면 탄환이 대부분 빗나가는 형태이다. 이는 다른 게임에서도 자동소총 등을 사용하는 경우 발생하는 문제.

내 기준으로 이걸 오버워치 내에서 봇 및 사람들을 대상으로 연습한다고 해서 쉽게 연습이 되진 않았다. 일단 내가 끊어 쏜 방식이 제대로 명중률이 높게 들어가는지 안 들어가는지 알 방법이 없고, 짧은 시간 안에 얼마나 많은 탄환이 적에게 맞았는지 확인하기 정말 어렵기 때문.

그렇다면 뭐, 한번 만들어보면 어떨까 싶어서 구상만 해본다. 언제 만들지는…

다른 FPS 게임 연습에도 사용할 수 있으려면 어느정도 설정의 자유도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.

  1. 마우스 감도 및 시야각.
  2. 연습 대상의 개수 및 무적 여부, 움직임 여부, 움직이는 형태(좌우, 앞뒤좌우, 비행 좌우).
  3. 무기의 종류(자동소총, 리볼버, 저격총), 한 탄창 내 탄환 수, 장전 시간, 발사 지연 시간, 연속 발사 중인 시간에 따른 집탄률 변화.

그리고 확실히 연습에는 언제나 숫자놀이가 필수…

  1. 명중률 표시
  2. 1초 당 각 연습 대상에게 맞은 탄환 수 표시

마우스 감도에 따라 카메라 시점 이동을 다른 게임들과 비슷하게 하려면 그냥 윈도우 API 등을 사용하지 말고 저수준 API를 가져다 사용해야 할 것 같고, 비행하는 연습 대상의 경우에는 솔저: 76으로 파라나 파라 따라다니는 메르시 잡기 너무 어려워서 그거 연습할 수 있을까 하고…

언제쯤 만들지는 잘 모르겠다. 솔직히 너무 귀찮음…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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